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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라우드 스토리지

소매업의 미래: 엣지 컴퓨팅과 증강 현실(AR)이 주도하는 몰입형 쇼핑 경험

by 나는 기술을 사랑하고 기술의 하늘을 난다. 2024. 7. 5.

현재 디지털 시대에 소비자는 기술 중심적이고 매력적이며 효율적이고 간편한 경험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습니다. HCL Technologies의 소매 및 소비재 부문 부사장인 Shiva Mathur는 증강 현실(AR)과 엣지 컴퓨팅이 기업이 몰입형 소매 경험을 혁신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공유했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소매 업계가 타격을 입으면서 원활한 디지털 경험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혁신적인 오프라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기업의 생존 전략이 되었습니다. 엣지 컴퓨팅을 기반으로 하는 AR 및 VR 경험은 쇼핑객을 실제 매장으로 다시 불러올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이 어떻게 고객 만족도와 참여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엣지 컴퓨팅과 소매: 피할 수 없는 만남
포스트 팬데믹 시대에 소비자들은 온라인 쇼핑에 익숙해졌고, 아마존, 월마트와 같은 온라인 거대 기업이 첫 번째 선택이 되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살아남기 위해 소매업체는 이러한 거대 기업을 따라잡고 원활한 디지털 상호 작용을 제공해야 했습니다. 하지만 오프라인 매장에 대한 소비자의 기대는 달라졌습니다. 이제 그들은 온라인 구매 후 픽업 모델에 익숙해졌으며 소매업체의 앱을 사용하여 재고를 확인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더 많은 것을 찾고 있습니다. 선도적인 소매업체는 혁신과 개인화를 통해 쇼핑객에게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변화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엣지 컴퓨팅이란 무엇입니까?
엣지 컴퓨팅은 컴퓨팅 리소스를 네트워크 엣지로 이동하는 분산 인프라 모델입니다. 예를 들어,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를 대규모 데이터 센터에 위치한 제어 센터로 보내는 대신 사용자와 가까운 곳에 있는 더 가까운 데이터 센터로 데이터를 라우팅합니다. 엣지 컴퓨팅은 많은 고부가가치 사용 사례를 제공하며, 그 중 일부는 AR 및 VR을 기반으로 하며 소매업체에 전략적으로 중요합니다.
소매업에서 AR 및 VR을 위한 기회
팬데믹 이전에는 옴니채널 전략을 구현하는 것이 소매 업계 성공의 핵심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러나 실제 채널과 디지털 채널 간의 격차가 줄어들면서 소매업체는 실제 매장 경험과 디지털 상호작용을 결합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단순화된 실제 매장 탐색, 실시간 경험 맞춤화, 몰입형 VR 투어라는 세 가지 주요 트렌드가 나타났습니다.
실제 매장 탐색 단순화: 식료품점과 패션 슈퍼마켓에서는 이미 매장에서 AR 기술을 사용하여 고객이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Marks & Spencer와 같은 일부 브랜드에서는 이 기능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경험 맞춤화: 일부 소매점에서는 센서와 카메라를 사용하여 유동인구와 소비자 신원을 감지하고 매장에 들어올 때 맞춤형 제안을 제공합니다.
몰입형 VR 여행: VR은 소비자가 구매하는 상품의 효과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롭게 등장한 사용 사례 중 하나는 지속 가능한 선택이 공급망에 미치는 영향을 입증할 때 VR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매직 미러 및 AR 시착: 일부 의류 매장에는 매직 미러가 설치되어 있어 피팅룸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줄이고 고객이 더 빠르게 구매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IKEA와 같은 브랜드에서는 이미 고객이 현실 세계에서 실시간으로 가구를 사용해 보고 화면에서 환경을 편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짜릿한 경험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소매업체의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되었습니다.실제로 AR 기반 경험은 전환율을 최대 94%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팬데믹 이전에 이 전략이 시도되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그러나 이 전략은 AR 기술의 한계로 인해 제한적인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제 엣지 컴퓨팅의 발전으로 이 전략이 실현 가능해졌습니다.
AR/VR 전략의 핵심은 엣지입니다
AR 및 VR 경험에는 엣지의 데이터 포인트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빠르게 처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사전 훈련된 기계 학습(ML) 모델을 엣지에 배포된 서버에 로드할 수 있으며, 고객이 화면 앞에 서 있으면 모델은 입고 있는 의류의 효과를 시뮬레이션하기 위한 입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구매에. 이러한 원활한 경험을 달성하려면 데이터 소스에서 컴퓨팅 리소스까지의 대기 시간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20밀리초를 초과하는 지연 시간은 AR 및 VR 경험의 현실감을 감소시키고 현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클라우드 및 IT 인프라 제공업체가 엣지 컴퓨팅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소매업체는 AR 및 VR 경험을 출시할 수 있는 유리한 위치에 있습니다. 그러나 소매업체는 전 세계적으로 혁신을 이루고 여러 실제 매장에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견고한 인프라를 구축해야 합니다.
경험과 혁신: 소매업체를 위한 디지털 로드맵
AR/VR 경험은 엣지 컴퓨팅에 크게 의존하지만, 조정된 디지털 엔진에 의해 구동되고 AI, IoT, 5G와 같은 다른 파괴적인 기술의 지원을 받습니다. 또한 엣지는 클라우드 우선 아키텍처의 확장으로 간주됩니다. 디지털 시스템(예: 데이터 플랫폼, ERP 및 CRM)은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로 현대화되어야 모듈형 AR/VR 애플리케이션이 클라우드 및 엣지 데이터 소스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고속 Wi-Fi 6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5G로 구동되는 고속 연결은 데이터 집약적인 경험을 엣지에 원활하게 제공합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려면 여러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소매 조직의 IT 부서에는 현재 기술에 대한 지식과 업계의 유사한 변화에 대한 경험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매장 내에서 이러한 사용 사례를 배포하려면 하룻밤 사이에 완료해야 합니다. 따라서 협력하고 비즈니스 요구 사항을 이해하려는 선도적인 기술 리더와의 파트너십은 이러한 혁신 중심 이니셔티브의 성공에 매우 중요합니다.
미래 전망
설문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소매업체는 향후 2년 이내에 엣지 컴퓨팅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입니다. 온라인 거대 기업이 소매 환경을 더욱 파괴함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 경험을 혁신하는 것이 소매 회사의 전략이 될 것입니다.